계룡시, 참신하고 개성있는 시정홍보를 위한 ‘SNS 홍보단’ 모집

- 전국민 대상 모집, 시 곳곳에 대한 홍보 및 신속한 시정현안 전달 기대 -

한대수 기자 승인 2021.12.30 11:25 의견 0


계룡시는 2022년부터 효율적인 시정홍보를 위한 ‘SNS 홍보단’을 모집·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SNS 홍보단은 최근 떠오르고 있는 홍보 및 소통수단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해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현안사업 및 관광, 축제, 행사, 지역소식 등을 좀 더 빠르고 생동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운영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집대상은 별도 요건 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모집기간은 22년 1월 3일부터 14일까지이고, 선발 예정인원은 20명이다. 시는 능력 있고 창의력 넘치는 홍보단원이 선발될 수 있도록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홍보단원을 선발할 예정이며, 동기부여를 위해 위촉장과 함께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할 계획이다.

활동사항으로는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시책사업, 관광정보, 축제, 행사 등에 관한 기사를 작성 후 계룡시에 자료를 제공하고 개인 SNS 채널에도 업로드 하면 되며, 그 외에도 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콘텐츠 발굴, 생활민원과 건의사항 등에 대한 내용을 취재·게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제는 SNS를 제외하고는 원활한 홍보 및 정보전달을 하기 어려울 만큼 SNS가 주요한 홍보수단으로 자리 잡았다”며, “SNS 홍보단원이 다양한 분야의 소식을 발굴·전달함으로써 시정 주요현안에 대한 신속한 전파는 물론 보다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는 시정홍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SNS 홍보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계룡/한대수기자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