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9경(景)·3체험 대표 관광자원 선정

- 상징성 및 관광자원 활용도 높은 곳 선정··· 본격 활용방안 마련 예정 -

김종진기자 승인 2022.05.03 11:05 의견 0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일 시청 상황실에서 ‘계룡 대표 관광자원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계룡 대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계룡 대표 관광자원 선정위원회 (계룡시청 제공)


이번 대표 관광자원 선정은 지난 2003년 계룡시 개청 이후 지정되어 20년간 유지된 ‘계룡8경’을 재분석하여 계룡의 상징성과 현실적인 볼거리로서 향후 관광자원 활용도가 높은 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정된 계룡의 대표 볼거리는 9경(景)으로 ▴계룡산 천황봉 ▴사계고택 ▴향적산 치유의 숲 ▴암용추 ▴입암수변공원 ▴괴목정 ▴계룡병영체험관 ▴신도내 주초석 ▴계룡문이다.

대표 체험거리는 체험과 힐링이 각광받는 최근의 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안보병영체험 ▴자연생태체험 ▴고택체험이 선정됐다.


시는 보다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대표 관광자원 선정을 위해 지난 3개월 간 2016년부터 22년까지 계룡시와 관련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체계화된 자료를 확보·분석했다.

아울러 시민 대상 설문조사(외지인 261명, 계룡시민 304명) 및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계룡 대표 관광자원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계룡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상징할 수 있는 관광자원 선정을 위해 고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황상연 부시장은 “이번에 선정된 계룡의 대표 볼거리와 체험거리에 대한 본격적인 활용방안 마련에 나설 예정”이라며, “계룡시의 특성에 맞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축제 및 여행코스 등을 개발해 관광도시 계룡시의 위상을 구축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