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제11차 원자력시설 민간환경감시위원회 개최

- 지역 원자력 환경 안전감시 활동 및 현안 논의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06.22 22:05 | 최종 수정 2022.06.22 22:11 의견 0
21일 “제11차 원자력시설 민간환경감시위원회 회의 후 정용래 유성구청장(가운데)이 위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유성구청 제공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21일 한국원자력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제11차 원자력시설 민간환경감시위원회」(이하 민간환경감시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3기 부위원장(신성동 이권재) 및 운영위원(6명, 운영위원장 한병섭)을 호선 후, △하나로 자동정지 사건조사 및 후속조치, △한국원자력연구원 빗물 및 공기중 수분 삼중수소 일시증가, △핵 연료제조시설 건설계획 등을 논의했다.

또, 지난 2020년 방사성물질이 방출되었던 자연증발시설 개선공사 완료 현장도 방문해 안전을 확인하였다.

위원들은 “노후화된 하나로의 잦은 불시정지와 삼중수소 일시증가 등이 우려되어 노화관리시스템 구축으로 보다 능동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하였다.

정용래 위원장(유성구청장)은 “주민과 함께하는 민간환경감시위원회 활동을 통해 원자력시설 주변의 환경 안전감시 등 안전정책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지속적인 감시활동으로 더 안전한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