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청호가 그린 영화제, 강성규 프로그래머 영입

- 영화제 비경쟁 부문 섹션에서 다양한 작품 선보일 예정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06.22 22:10 의견 0
강성규 프로그래머 / 대덕구청 제공


대덕문화관광재단(상임이사 이상은)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금강로하스 대청공원 일원에서 개최하는 제2회 대청호가 그린 영화제(DGFF)의 비경쟁 부문 섹션의 프로그래밍을 책임질 프로그래머로 영화전문가 강성규씨를 영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제2회 대청호가 그린 영화제의 비경쟁 부문 섹션은 환경과 공존, 여행 등 영화제의 정체성에 맞는 대중적인 영화를 선보이는 섹션으로서 영화제 기간 동안 대청공원 야외극장과 대청문화전시관 실내 상영관 등에서 일반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영화제작자로도 활동해온 강성규 프로그래머는 부산국제영화제 PPP(필름마켓) 수석운영위원, 부산영상위원회 운영위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수석 프로그래머로 활동했으며, 부산국제영화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05년에 문화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기도 했다.

강성규 프로그래머는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하는 신생 영화제인 만큼 영화제의 내실을 다지고 외연을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며, 명확한 정체성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친 관객들의 마음을 달래겠다”고 말했다.

대청호가 그린 영화제 관련 문의는 대덕문화관광재단 관광콘텐츠팀(042-936-2400)과 대청호가 그린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www.dgff.org)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