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찾아가는 맞춤형 학생 코칭 교육 실시

- 61개교 대상, 자기 탐색, 진로탐색, 고민 나눔 등 다양한 분야에 코칭 교육 -
- 학생들의 긍정적 자아확립 및 또래 관계 형성, 자기 주도적 생애 설계 능력 키워 -

박선이 기자 승인 2022.06.27 21:37 의견 0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학생들의 긍정적인 자아개념 확립 및 또래 관계 형성, 자기 주도적 생애 설계 능력을 키워 행복한 학생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27일부터 11월 23일까지 찾아가는 학생 코칭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생 코칭 교육'은 61개교(초 29교, 중 21교, 고 11교) 대상으로 자기 탐색, 진로탐색, 고민 나눔, 맞춤형 상담·코칭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학급 또는 동아리에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 19로 벌어진 학습 격차에 대한 현장의 고민을 반영하여 학습 동기와 학습전략을 다루는 학습코칭 수요를 적극 반영하였다.

에듀힐링센터는 학교에서 신청한 맞춤형 주제에 맞게 해당 분야의 에듀-카운슬러(전문 상담사 또는 코치)를 학교급별로 매칭 하였다. 에듀-카운슬러는 주제별 검사 도구와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학교 교육과정 운영시간에 집중 코칭 교육을 실시한다.

대전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 학생 코칭 교육으로 자기와 타인을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행복한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