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제 13대 대전시장 취임... 일류 경제도시 대전을 만들겠다

박선이 기자 승인 2022.07.01 13:38 | 최종 수정 2022.07.01 21:36 의견 0

민선 8기 제13대 이장우 대전시장이 1일 시청 대강당에서 시민과 내. 외빈 직원 등 1,000여 명의 축하 속에 취임식을 가졌다.

1일 이장우 대전시장에 취임인사를 하고 있다. / 박선이 기자


취임식에서 이장우 대전시장은 "시민 여러분과 함께 일류경제도시 대전을 향해 함께 전진하고자 합니다"라며 대전을 다시 산업과 경제를 살리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장우 대전시장 취임식에 참여한 축하객들. / 박선이 기자


이어 이 시장은 대전의‘일류 경제도시’를 향한 다섯 가지 약속을 다짐했다. 이 시장이 강조한 다섯 가지 약속은 △‘일류 경제도시’를 향한 대전의 20년 후 그랜드 플랜 수립 △500만 평 이상 산업용지 확보해 경제도시 기반 조성 △도시철도 2호선 조기 준공과 3·4·5호선 동시 추진 △청년·신혼부부 임대주택 대폭 확충 △대전을 전국에서 찾는 문화·예술·체육 허브 조성 등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이 취임식이 끝난후 축하객들하고 일일히 악수를 하고 있다. / 박선이 기자


또한 이 시장은 공직자들을 향해서 시민을 위해 소신껏 최선을 다해서 일해달라며 시민보다 먼저 고민하고 미래전략을 세우고 실천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에 공무원 노동조합에서는 시정을 위해 열심히 일해 달라는 의미로 이 시장에게 신발을 선물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