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제7회 대덕구민대상 5개 부문 수상자 선정

방수옥 기자 승인 2022.09.22 19:52 의견 0
왼쪽부터 ▲지역발전부문 이상복(덕암동 주민자치회) ▲사회복지부문 버팀목봉사단 ▲ 문화예술부문 이환선(가수 지중해) ▲체육진흥부문 김태완(MG대전북부새마을금고 이사장) ▲충효실천부문 김종성(충효국민운동 대덕구지회장)]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사회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모범적인 구민 5명을 ‘제7회 대덕구민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7회째를 맞는 대덕구민대상은 수상자 선발을 위해 대덕구 구정조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5개 부문에서 각 1명씩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각 부문별 영예의 수상자는 ▲지역발전부문 이상복(덕암동 주민자치회) ▲사회복지부문 버팀목봉사단 ▲문화예술부문 이환선(가수 지중해) ▲체육진흥부문 김태완(MG대전북부새마을금고 이사장) ▲충효실천부문 김종성(충효국민운동 대덕구지회장) 씨다.

이상복 씨는 덕암동주민자치회 위원으로 덕암동 커뮤니티센터 개관, 산책로 환경사업 등 지역사업 추진에 적극적으로 힘썼고,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민의 복지향상에 힘쓴 공로도 높이 평가받았다.

버팀목봉사단(회장 이수호)은 2006년 창단한 봉사단체로 2017년부터 현재까지 송촌컨벤션센터에서 매월 셋째주 목요일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500여명에게 짜장면 음식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는 등 나눔을 통해 밝은 사회를 만드는 데 큰 보탬이 되는 단체로 평가받았다.

한국연예예술인합회 대전지부 등 각종 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환선 씨(가수 지중해)는, 가수로 데뷔하고 현재까지 정기적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공연봉사를 하고 구행사에도 적극 참여하며 재능기부 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고 평가받았다.

체육진흥부문 수상자 김태완 씨는 대덕구 배드민턴협회장으로서 배드민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MG대전북부새마을금고 제12대 이사장으로 취임 후 활동 영역을 넓혀 MG새마을금고 선수단 시범경기와 강습회를 추진하는 등 구민들의 체육활동에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충효실천부문 수상자 김종성 씨는 충효국민운동 대덕구지회장으로 매년 500여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생일축하잔치 및 여름 복날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했고, 충효실천 발표대회, 한가족 축제를 개최해 충효정신을 알리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1일 대덕구민의 날 구민화합대잔치에서 이뤄질 예정이며, 구는 수상자 5명의 공적을 대덕구 홈페이지 ‘자랑스러운 대덕구민’ 게시판에 등록해 널리 알리고 기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