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제12회 갑천누리길 녹색체험여행 운영

- 환경·생태·문화체험형 프로그램 운영으로 친환경 생활 실천 문화 확산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10.04 14:15 의견 0
제12회 갑천누리길 녹색체험여행 홍보 포스터


대전 서구는 ‘제12회 갑천누리길 녹색체험여행’을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노루벌적십자생태원에서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와 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서구청이 주관하고 필한방병원과 ㈜맥키스컴퍼니가 후원하며, 금강유역환경회의가 주관하는 제8회 금강한마당 행사와 연계하여 환경·시민단체에서 금강유역의 물환경 보전과 갑천과 노루벌의 생태, 환경보전, 탄소중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은 제1회 학교 환경동아리 운영 사례발표대회, 가족 환경나들이, 신나는 노루벌 환경체험, 숲속 음악회, 반딧불이 만나러 갑니다, 쓰담걷기, 반딧불이 먹이주기, 제8회 금강 한마당 행사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특히, ‘제1회 학교 환경동아리 운영 사례발표대회’는 초등·중등부로 나누어 진행하여 교육장상, 서구청장상, 후원단체장상을 수여하며, 기타 행사 참여 등 자세한 일정은 갑천누리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철모 청장은 “도심 속에 생태자원이 풍부한 노루벌이 서구 명소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찾아 자연의 소중함과 가을을 만끽할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