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우 계룡시장,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성공 개최 머리 숙여 감사

- 170만의 관람객 유치로 초과 달성...경제적인 축제로 변모시킬 것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11.04 17:07 의견 0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에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계룡시 제공


이응우 계룡시장은 지난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계룡시 계룡대 비상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에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먼저,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었던 것은 4만 3천여 계룡시민들의 뜨거운 성원과 열정적으로 동참해 주신 결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 지자체 중에서 가장 작은 도시인 계룡시에서 세계 최초로 개최된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가 당초 목표 131만을 훌쩍 넘긴 170만 관람객수를 돌파하며 대성공적인 행사로 마무리 되었다고 말했다.

세계 유일의 분단국인 대한민국 충청남도 계룡시에서 軍문화를 통해 전하려고 했던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는 분명 전세계에 큰 감동으로 울려 퍼졌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피력했다.

특히, 계룡시가 軍문화의 메카로 발돋움하며 시의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고양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음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한편, 이 시장은 “세계軍문화엑스포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리고 새로운 문화․관광 컨텐츠를 개발하여 ‘융합문화관광 복지도시’ 건설의 초석으로 삼는 한편, 국방 관련 공공기관 및 특성화된 군수산업 기업의 유치 등을 통해 명실상부한 국방수도 완성 및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을 만들어 가는데 행정력을 집중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