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대전 청년마을 ‘원동력’ 현판식 개최

- 지역의 발전을 지속하는 새로운 힘, 청년마을 원동력의 출발을 알리는 시간가져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11.29 14:32 | 최종 수정 2022.11.29 14:33 의견 0
박희조 동구청장을 비롯 참석한 내빈들의 기념촬영/동구 제공


대전 동구는 지난 28일 청년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대전 청년마을 ‘원동력’ 현판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구는 사업수행기관인 공작단과 함께 대전시에서 올해 개소당 2억 5천만 원을 들여 추진한 청년마을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거점공간 ▲주거․오피스공간인 ‘창조길대장간’ ▲전시 및 행사공간인 ‘문화창고’를 조성하였으며, 마을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등 청년마을 “원동력”조성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이번 행사는 사업 주공간인 창조길대장간과 문화창고의 새단장을 기념하고 청년마을 ‘원동력’의 출발을 널리 알리기 위한 자리로, ▲현판제막 ▲공간소개 ▲원동력 마을소개 및 사업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대전시 관계자 유한준 청년정책과장은 “원동력 이름에 담겨있는 ‘지역의 발전을 지속하는 새로운 힘’이라는 의미처럼 청년마을이 청년과 지역사회에 삶의 원동력이 되어 미래비전과 희망이 끊임없이 샘솟는 장으로 발전하였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청년마을 원동력이 위치한 원동 창조길은 과거 철공소 발상지라는 역사와 함께 ‘철’로 대표되는 지역만의 문화가 있는 곳”이라며“청년마을 원동력이 지역문화를 다시 한번 부흥시키고 그 비전을 아낌없이 펼쳐 우리 청년들의 꿈과 희망이 실현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