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적십자봉사회 이동급식차량 새 시동! ‘나눔 위해 달린다’

- 논산시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논산지구협의회, 이동급식 차량 전달식 가져 -

방수옥 기자 승인 2023.01.05 11:33 의견 0
대한적십자봉사회 논산지구협의회 이동급식 차량 전달/논산시 제공


지역사회 곳곳,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달려가는 대한적십자봉사회 논산지구협의회의 이동급식 차량이 2023년 새 시동을 건다.

논산시는 논산 적십자봉사회에서 운용해오던 이동급식 차량이 노후화돼 가동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판단, 보다 안전하고 공익에 부합하는 봉사활동을 위해 새 차량 구입을 지원했으며 올해부터 본격 운영된다.

지난 4일 오전 백성현 논산시장을 비롯해 김춘옥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부회장, 신만수 논산지구협의회장 등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논산시청 마당에서 차량 전달식이 열렸으며, 테이프 커팅과 기념 촬영 등의 시간이 이어졌다.

적십자봉사회원들은 새 이동급식 차량을 활용해 구호현장, 사회복지시설, 지역행사 및 축제장 등을 누비며 봉사활동에 내실과 효율을 높이고자 한다. 적십자봉사회를 상징하는 빨간색 십자가가 새겨진 순백의 차량이 지역사회 각지를 누비며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에게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 시장은 “사랑과 봉사의 적십자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헌신하시는 회원 분들게 깊게 감사드린다”며 “더욱 보람찬 마음가짐으로 응급 복구, 봉사활동에 임하실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뒷받침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논산 적십자봉사회는 희망풍차 빵 나눔, 홀몸 어르신 효도관광, 다문화 여성 정착지원 등 소외게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파하고 있다. 아울러 이동급식 차량을 통해 축제ㆍ행사 시 급식 제공, 장애인 마을 급식 봉사, 산불진화 인력 급식 지원 등을 수행하며 발로 뛰는 봉사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