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한밭대, ‘CHEER UP! 1인 1취업동아리’ 성료

- 전공 교수가 함께 참여, 소규모 인원 밀착 지도로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한경범 승인 2021.09.02 02:05 의견 0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의 자율주도형 취업준비 역량 강화를 위한 ‘2021년 1학기 CHEER UP! 1인 1취업동아리’를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상반기 취업동아리는 전공 분야를 살린 20개의 학과별 동아리와 생산·품질 엔지니어, 금융, IT·프로그램 개발 등 7개의 관심 직무에 기반을 둔 직무별 동아리로 구분했고 약 230명의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했다.


특히 학과별 동아리는 학생들로만 구성해 운영하던 기존 방식에서 올해부터는 전공 교수가 참여해 팀별로 소규모 인원을 밀착 지도하는 방식으로 개선했다.


세무회계 동아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전공 교수님의 지도하에 같은 취업 목표를 가진 학생들이 서로 채용정보를 공유하고 진로에 대해 고민을 나눴을 뿐 아니라 동아리 지원금을 통해 전공 교재 구입과 자격증 취득 등으로 알차게 학기를 마무리 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밭대 박정호 대학일자리본부장은 “하반기에도 취업동아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혼자 고민하고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교수, 학생, 대학이 같이 고민하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