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불법 카메라 점검 강화및 성범죄 예방에 나서다

- 세종 남부경찰서, 호수공원 물놀이섬, 방울새 어린이 공원, 세종 고속 시외버스터미널 등 -

박선이 기자 승인 2022.07.27 18:03 의견 0

세종시 제공


세종 남부경찰서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지난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물놀이 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성범죄 예방 활동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찾아오는 여름휴가철 물놀이 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을 찾는 이용객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성범죄 예방을 위해 불법 카메라 점검과 홍보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다.

이에 세종 남부경찰서는 세종시청과 합동점검단을 구성, 호수공원 물놀이섬, 방울새 어린이 공원, 세종 고속 시외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의 화장실·샤워실에 대한 불법 카메라 점검을 완료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관내 주요 지점에 성범죄 예방 플래카드를 게시하고 시내 전광판을 통한 성폭력 예방 홍보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불법 카메라 설치에 대하여는 전파탐지기와 적외선 탐지기를 활용하여 세밀하게 점검하고, 볼록렌즈를 이용하여 뒤따라오는 타인을 인지할 수 있는 “여성안심 거울”을 화장실 문 앞에 부착하여 성범죄를 사전 차단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경열 경찰서장은 “세종시민 누구나 안심하고 편안하게 공중화장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 카메라 점검을 강화하고 성범죄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