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국민의힘, 국회세종의사당·대통령집무실 설치 신속 추진 약속

- 정진석 부의장 등 국힘 원내대표단 의사당 부지 현장 방문 -
- 권성동 원내대표“윤석열 대통령 공약사항 이행 적극 지원”-

박선이 기자 승인 2022.08.03 15:15 의견 0

세종시 제공


정진석 국회 부의장과 국민의힘 원내대표단이 3일 세종특별자치시 세종동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예정부지를 방문,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과 대통령 집무실 설치 등 국정과제의 신속한 추진을 약속했다.

이날 현장에는 정진석 국회부의장과 권성동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양금희 원내대변인 등 국민의힘 주요 당직자와 류제화 세종시당 위원장, 선기운 사무처장 등 세종시당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 국회에서는 박장호 국회사무처 입법차장, 최병권 국회사무처 기획조정실장이, 정부 부처에서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이상래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이 자리했다.

세종시에서는 최민호 세종시장, 이준배 경제부시장 등이 참석해 주요 내빈들을 맞이했다. 최민호 시장은 현장에서 브리핑을 통해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현황 등을 설명하고, 여당인 국민의힘이 국회 세종의사당의 조속한 건립에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이 현장 브리핑을 하고 있다. /세종시 제공


이에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위한 구체적인 청사진을 마련중"이라며 “대통령 집무실이 국회세종의사당과 동시에 설치될 수 있도록 노력해 선착순 싸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2단계(정부세종청사 중앙동 임시 설치)를 생략하고, 바로 3단계(대통령 세종집무실 단독 설치)를 추진하는 쪽으로 당정이 합의했다”면서 “윤석열 정부의 약속을 반드시 이행할 수 있도록 예산반영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