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회사 플래티넘맥주㈜, 예산으로 본사이전... 공장 준공식 개최

-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 창출 효과 기대 -

김종진 기자 승인 2022.08.05 18:12 의견 0

예산군 제공


수제맥주 기업인 플래티넘맥주㈜가 지난 4일 예산군 고덕면 예산신소재일반산업단지에서 본사이전 및 예산양조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최재구 예산군수와 배문탁 플래티넘맥주㈜ 대표이사를 비롯 회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플래티넘맥주㈜는 국내 최대의 수제맥주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지난 2020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국내복귀기업으로 선정돼 중국 현지 공장을 축소하고 예산군 고덕면 예산양조장을 건립했다.

또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본사도 예산군으로 이전해 예산에서 제2의 도약을 시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앞서 플래티넘맥주㈜는 2020년 9월 예산군과 1만6529㎡ 부지에 334억원을 투자하고 직원 40명을 채용하는 투자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예산양조장에서는 양질의 맥주를 연간 1,500만L 생산하게 된다.

플래티넘맥주㈜는 철저한 식품안전 규칙 준수와 품질관리를 통해 안전하며 품질 좋은 수제맥주를 생산할 뿐 아니라, 전 세계 맥주대회에서 수많은 수상 및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로 맛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군 관계자는 “기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며 “역량 있는 기업유치로 일자리 창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