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軍문화엑스포 홍보 비즈링 서비스 전국민 확대 시행

- 엑스포 종료 시까지 행사 개요 및 일정 안내 등 성공개최 견인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08.24 16:43 의견 0
비즈링 서비스안내 홍보물


계룡시(시장 이응우)는「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개최 40여일을 앞두고 분위기 조성을 위한 휴대폰 통화 연결음(비즈링) 서비스를 8월 중순부터 전국민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비즈링’ 이란 전화를 걸었을 때 기존의 기계적 신호음 대신 軍문화엑스포 홍보 멘트를 설정해 통화 연결까지 기다리는 지루함을 덜고 짧고 강렬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는 서비스이다.

시는 지난 3월부터 공직자를 비롯해 엑스포 조직위원회, 국방부지원단, 범시민지원협의회 임원 등을 대상으로 비즈링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6월부터는 시 의회와 관내 기관단체로 확대 운영 중에 있다.

이에 시는 비즈링 서비스가 엑스포 알림 홍보 전도사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전국민을 대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서비스는 신청 즉시 이용 가능하고 엑스포 종료 후 10월 24일 자동으로 해지되며, 개인에게는 일체 요금이 청구되지 않는다.

일반국민의 비즈링 서비스는 계룡시 및 조직위원회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카카오채널(계룡시청,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을 통해서 신청을 받고 있다.

이응우 시장은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공직자와 軍 관계자, 시민들이 비즈링 서비스에 가입하여 홍보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음에 감사하며, 전국민에게도 가입의 문을 열어놓았으니 적극 동참하여 軍문화엑스포 홍보에 앞장서 달라” 고 당부했다.

한편,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충청남도 계룡시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