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충청남도 드론영상 및 사진공모전’ 공무원 사진분야 최우수상 수상

- 사계고택 설경으로 드론사진분야 2년 연속 수상 쾌거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11.11 19:59 의견 0
‘충청남도 드론영상 및 사진공모전’ 공무원 사진분야 최우수상 수상/계룡시 제공


계룡시는 지난 9일 충남도청이 개최한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영상 및 사진 공모전’ 사진 분야에서 작년 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에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드론영상 및 사진공모전은 일반 국민 분야 및 공무원 분야로 나눠 진행되었고, 충남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사진분야, 영상분야, 행정활용 분야로 진행됐다.

사진분야에 출품한 사계고택 설경은 고풍스러운 멋과 함께 눈이 소복이 내린 풍경은 수묵화를 연상케 한다는 호평을 받으며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게된 것으로 알려졌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 참가를 담당한 민원봉사과 지적관리팀은 ▴드론 홍보영상을 통한 軍문화엑스포 성공개최 기여 ▴시정현안업무 추진에 필요한 드론 영상 및 사진 제공 ▴인허가 및 시설물 안전진단에 드론 활용 등 행정 각 분야에 드론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드론을 활용해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업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드론운용을 위한 인력 및 기술력 확보를 위해서도 더욱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