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5개 봉사단체, 설맞이 선물 꾸러미 전달로 따뜻한 나눔

김종진 기자 승인 2023.01.18 17:52 의견 0
설맞이 선물 꾸러미 나눔 봉사 기념 촬영/아산시 제공


아산시 5개 봉사단체가 지난 17일 ‘설맞이 선물 꾸러미 나눔 봉사’ 활동에 나서 취약계층 어르신 180명에게 따뜻한 명절을 선물했다.

이번 나눔에는 (사)나눔과기쁨(대표 김종기), 따사모 봉사단, 아산시번영회, 아산상록회, 해피데이 5개 관내 봉사단체가 동참했으며, 박경귀 아산시장과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도 온양온천역 하부공간 무료 경로식당 봉사 현장을 찾아 선물 꾸러미 포장에 동참했다.

박경귀 시장은 봉사자들과 함께 아산시, 한국전력공사 아산지사(지사장 운영기), 푸드뱅크 등에서 후원한 햇반, 라면, 떡국, 휴지 등 20여 종류의 식료품과 생필품을 꾸러미로 만들어 포장했다. 포장된 선물 꾸러미는 노인 맞춤 돌봄에 종사하는 50여 명의 생활 지도사를 통해 10개 읍면동 대상자에게 전달됐다.

박경귀 아산시장, 봉사 현장 찾아 선물 꾸러미 포장 동참/아산시 제공


박 시장은 “많은 분의 후원으로 뜻깊은 봉사에 참여할 수 있었다”며 “봉사자들의 마음이 담긴 선물 꾸러미가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봉사를 추진한 5개 단체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소외계층 결식 우려 어르신 가정에 선물 꾸러미를 지원하고 있으며, 20여 년간 무료 경로식당을 운영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