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아이스팩 재사용하고 인증마크 받아가세요’

- 아이스팩 인증마크 제작 및 수거함 설치 확대

김종진 기자 승인 2023.02.15 16:06 | 최종 수정 2023.02.15 16:07 의견 0
신규 제작한 아이스팩 인증마크/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자원 재활용 및 환경보호를 위해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15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서산시의 아이스팩 재활용 실적은 목표 대비 5천여 개를 초과한 6만 5천여 개로, 수거된 아이스팩을 모두 재사용했음에도 지속적으로 추가보급을 원하는 등 크게 호응을 얻었다.

이에 시는 아이스팩 수급 확대 등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올해 15개 공동주택에 아이스팩 수거함 49개를 추가로 보급하고, 올해부터 아이스팩을 재활용 업체에 인증마크를 제작․부여한다.

시는 총 316개의 아이스팩을 매월 셋째주 화,수,목,금요일에 수거하며, 수거된 아이스팩을 깨끗이 세척 후 전통시장, 수산업 등 공급 희망 업체에 제공한다.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홍보물


아이스팩 재활용 신청은 매월 서산시 자원순환과(☎041-660-2050)에서 하면 된다.

시는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해 SNS, 전광판 등 다각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이번 수거함 추가보급과 인증마크 활용이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산시 관계자는 “아이스팩이 재사용 될수록 환경보호 효과가 크다”라며 “시민 모두 아이스팩 재활용에 동참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사용되는 인증마크 디자인은 충청남도 아이스팩 표준디자인 공모 최우수작으로, 서산여고 학생 의견이 반영됐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