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적인 학습자를 키우는'찾아가는 혼공교실' 운영

혼자서?스스로?공부(혼공)할?수?있도록?지원하는?프로그램

박선이 승인 2023.03.23 17:00 의견 0

대전교육청 전경/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미래인재의 자기주도학습능력 신장 지원을 위해 5월 22일부터 6월 16일까지 학교로'찾아가는 혼공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학생주도성을 제고하고 주도적인 학습자를 키우기 위해 '혼자서 스스로 하는 공부의 달인 되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에 학생의 능동적인 학습 참여를 강화하고 학생의 주도적인 학습능력을 키우기 위해 전문가 특강, 교사 직무연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중 학교로 '찾아가는 혼공교실'은 자기주도학습의 최적기인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 10 학급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자기주도학습코칭 전문가인 한재우(재우의 서재 대표)를 강사로 위촉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자기주도학습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할 것이다. 혼자 공부하는 방법과 관련하여 사전 질문으로 학생을 진단하고 주제에 따른 안내-체험-피드백-실천 과제 설정 순으로 즉각적인 실천 방법을 지도할 계획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미래 사회에서 더욱 중요시되는 자기 주도성을 키우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혼공교실은 우리 학생에게 좋은 스스로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다. 또한 앞으로도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배움과 성장이 있는 혁신교육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