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석교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마을 여행 해설사』 교육생 모집

- 마을 브랜딩과 마을 여행 해설사 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 15명 내외 모집... 4월 7일까지 접수

방수옥 기자 승인 2023.03.30 16:57 의견 0
석교동 도시재생뉴딜사업 ‘마을여행해설사’ 교육생 모집 안내문


대전 중구는 4월 7일까지 석교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하나로 ‘마을 여행 해설사’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석교동만의 브랜드, 마을 여행 코스를 주민이 직접 만들고 추후 운영까지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한 것으로, 주민 역량 강화와 사업의 지속 가능성 확보를 목적으로 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마을 고유의 스토리텔링, 브랜드, 캐릭터, 특화 상품 등 콘텐츠 개발 참여, 선진 사례 답사, 마을 여행 해설사 실습 등으로 총 8차로 구성되어 있다.

석교동 마을 브랜딩과 마을 여행 해설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 수료자는 추후 마을관리협동조합에 소속되어 석교동 마을 여행 해설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누리집 또는 도시활성화과(☎042-606-663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광신 청장은“석교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더욱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역 주민의 주도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석교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2022년부터 2025년까지 총 5년간 16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돌다리마을 활력센터와 전통문화 플랫폼 건립 ▲공원 복합 주차장 조성 ▲마을 브랜드 디자인 ▲외부 집수리 지원 ▲주민 역량 강화 ▲마을관리협동조합 육성 등을 추진한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