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선수단, 제52회 전국소년체전 마무리

작년?성적을?훨씬?뛰어넘는?우수한?성적?달성

박선이 기자 승인 2023.05.31 15:51 의견 0

레슬링/ 대전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 선수단은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20개, 은메달 21개, 동메달 27개로 총 68개의 메달을 획득하여 당초 목표한 메달을 뛰어넘는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탁구/ 대전교육청 제공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펼쳐진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대전시교육청 선수단(780명)은 이은서(대전흥룡초 6)가 여초 태권도에서 첫 금메달 획득을 시작으로 지도교사, 선수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선전한 결과 금메달 20개, 은메달 21개, 동메달 27개로 총 68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대회를 마무리하였다.

야구/ 대전교육청 제공


이번 대회에서는 남중부 탁구(대전동산중)에서 대회 4연패의 위업을 달성하였고, 야구(대전신흥초)에서도 2회 연속 결승에 진출, 당당히 금메달을 목에 걸며 은메달에 그쳤던 작년의 아쉬움을 덜어냈다. 또한 육상, 양궁, 레슬링, 유도 등 다양한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하였다.

육상/ 대전교육청 제공


특히 이번 대회는 그동안 메달 불모지였던 럭비, 하키, 핸드볼에서도 모두 결승에 진출하여 큰 가능성을 보였고, 아쉽게 은메달에 그쳤지만, 다음 대회에서의 선전을 기대하게 하였다.

이러한 성과에 머무르지 않고 대전교육청은 다음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위해 학생훈련 전용시설 확충과 최신 훈련장비 도입 등 체육인프라 구축에 힘쓰고, 초등학교 학생선수에 대한 상위학교 연계육성과 우수선수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여 우리 선수단의 선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