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여름방학 맞아 공공도서관‘여름 독서교실’운영

- 8월 초 가오?용운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 독서 및 체험활동 포함
- 책 읽는 도시 조성을 위한 책과 친해지기 두 번째 프로젝트

방수옥 기자 승인 2023.07.14 13:25 의견 0
2023년 용운도서관 여름독서교실 홍보문


대전 동구는 용운도서관에서 오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가오도서관에서 오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각각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용운도서관에서는 ‘책 읽고 상상·관찰·사고·문해력 쑥쑥!!’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책을 읽고 문해력, 사고력 등을 키우는 활동을 진행하며, 초성게임, 나만의 책 만들기, 천연 모기 기피제 만들기 등 독서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줄 다채로운 독후 활동들도 더해질 예정이다.

2023년 가오도서관 여름독서교실 홍보문


가오도서관에서는 ‘우리나라 그림책 작가와 떠나는 그림책 바캉스’라는 주제로 함께 책을 읽으며 우리가 알지 못했던 작가들의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책과 연계한 책 놀이와 더불어 작가의 또 다른 책들을 소개함으로써 독서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가오도서관(☎042-259-7059), 용운도서관(☎042-259-7030)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초등생 방학특강 프로그램부터 독서교실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더 친해지고, 책 읽는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