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제4회 청소년 어울림마당 ‘대탈출’ 성료

- ‘대탈출’ 테마 어둠 속 보물찾기·암호해독 등 체험형 프로그램 ‘인기’

방수옥 기자 승인 2023.09.04 17:28 의견 0
대덕구 청소년들이 2일 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열린 제4회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여해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를 대표하는 청소년 축제 제4회 대덕구청소년어울림마당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4일 대덕구에 따르면 대덕구가 주최하고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대탈출’이라는 주제로 180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시설 전반 활동공간을 활용한 미션수행 체험으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어둠 속 보물찾기, 숫자를 이용한 암호해독, 알파벳 암호풀기 등 미션 수행게임과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해 청소년들에게 이색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허숭운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장은 “더 많은 지역 청소년들이 언제든지 찾아와서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청소년수련시설 내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프로그램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한 부구청장은 “청소년어울림센터가 청소년 중심의 청소년수련시설로 운영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고, 청소년프로그램을 확대해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마지막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오는 10월 28일 오후 1시에 지역청소년들과 주민들이 다함께 어울릴 수 있는 청소년 동아리페스티벌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