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대전보건대학교, 지역공동체 상생발전 협약

- 상생 거버넌스 구축·지역사회 통합돌봄 정책 연계 사업 지원 등 ‘맞손’

방수옥 기자 승인 2023.09.20 16:55 의견 0
(사진 왼쪽부터) 이병기 대전보건대학교 총장과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지역공동체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대전보건대학교(총장 이병기)와 지역공동체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역공동체 상생 거버넌스 구축 및 지역발전계획과 연계한 대학 사업 내용에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기관 발전 및 사업운영에 대한 상호 정보 교환 △지방 전문대학 활성화 사업을 위한 인프라 공유 및 협력 △지역사회 통합돌봄 정책과 연계한 사업 지원 △대덕구민 및 협약 기관 구성원의 교육 지원 △기타 사업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이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덕구의 강점인 ‘통합돌봄 사업’과 대전보건대학교 특성화 분야인 지역사회통합돌봄 분야가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통합돌봄 분야에 강점이 있는 양 기관이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할 수 있을 것” 이라며 “대전보건대학교의 다양한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함으로써 실질적인 상생 관계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