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논산시장,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챌린지’ 동참 “어촌사회에 힘과 희망 깃들기를…”

- 경북 문경 신현국 시장으로부터 지목받은 백 시장, 24일 챌린지 나서 -
- 다음 주자로 김동일 보령시장, 최재구 예산군수 지목 -

방수옥 기자 승인 2023.10.25 11:04 의견 0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챌린지에 함께한 백성현 논산시장/논산시 제공


백성현 논산시장이 지난 24일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지난 7월 윤재옥 국회의원(국민의힘, 달서구 을)이 시작한 것으로, 안전한 수산물 소비를 활성화시키려는 취지 속에 릴레이 형태로 펼쳐진다. ‘수산물 소비 장려’ 메시지가 담긴 인증사진을 여러 매체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백 시장은 논산시의 자매결연도시인 경북 문경시의 신현국 시장으로부터 후발주자로 추천받아 챌린지에 함께했다. 백 시장은 “조선시대부터 3대 포구로 알려진 강경은 과거로부터 수산업이 발전했고, 그렇기에 우리시 역시 수산물 소비 흐름을 면밀히 주목하고 있다”며 “전국 곳곳의 많은 분들이 가을철을 맞아 강경 그리고 논산으로 방문해주신다면 어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 말했다.

이어 “어촌사회에 밝은 희망이 깃들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민 여러분, 힘내시기 바란다”고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백 시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김동일 보령시장과 최재구 예산군수를 지목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