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청소년 목소리 시정에 전하는 ‘청소년참여위원’모집
- 내년 1월부터 활동하는 ‘제18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주도할 청소년들 모은다
방수옥 기자
승인
2023.11.10 14:28
의견
0
논산시가 청소년 정책 수립 과정에 청소년의 뜻을 담기 위해 조직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에 따라 만들어진 청소년 참여조직이다. 정부 및 지자체가 청소년 정책을 세울 때 청소년들이 그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마련한 제도적 기구라 할 수 있다. 이번 모집에 따라 18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구성될 예정으로, 내년 1월부터 활동에 들어간다.
모집에 응한 관내 14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 중, 서류 및 면접 심사에 통과한 이들이 위원이 된다. 위원으로 선발되면 지역사회 내 청소년 문제를 안건 삼아 토론ㆍ협의를 수행하는 것은 물론 관련 쟁점 해소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각적 사회참여에 나선다. 또한 청소년 포럼ㆍ토론회ㆍ정책제안 대회 등을 개최하거나 직접 참여할 수도 있게 된다.
위원으로 활약한 청소년에게는 논산시장이 수여하는 위촉장이 주어지며 활동 내역에 따라 자원봉사활동확인서가 발급된다. 이에 더해 각종 역량강화 전문교육ㆍ자치기구 간 교류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왕성히 활동한 우수 청소년에게는 수상의 기회도 열린다.
위원 모집은 담당자 e메일(eol93@nsyouth.or.kr), 공문(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팩스(730-6010), 방문(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 2층 법인사무국)을 통해 이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홈페이지(www.nsyouth.or.kr) 및 카카오플러스 또는 재단 유선 연락처(☏041-730-6015)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청소년참여위원회 모집 포스터)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