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시행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참여를 통한 재정운영의 투명성 강화 및 재정자치 구현

방수옥 기자 승인 2024.03.11 20:16 의견 0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5월 31일까지 ‘2025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의 공모 신청을 받는다.



11일 서산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서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시정 분야, 읍면동 자치계획 분야로 구성된다.

시정분야는 △생활 주변의 불편 해소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예산절감 아이디어 등 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을 제안받는다.

읍면동 자치계획 분야는 지역 주민의 불편 해소와 복리증진 등을 도모하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특정단체(개인)의 지원을 전제로 요구하는 사업 △마을 안길의 도로포장, 배수로 설치 등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이미 설치 중인 시설ㆍ기관에 대한 운영비의 신규 또는 증액을 요구하는 사업 등은 제외된다.

사업을 제안하고자 하는 시민은 서산시 누리집 ‘소통참여-주민참여예산제’ 게시판에 공모사업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서산시 기획예산담당관 또는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chldnr020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제안된 사업에 대해 담당부서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와 주민투표 등을 거쳐 공모 선정을 8월 중 완료할 계획이며 선정된 사업 중 의회 심의와 의결을 거쳐 2025년도 예산에 반영된 최종 결과를 올해 12월에 서산시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