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혼진리퍼블릭 고양필 대표, 대전 서구에 선한 영향력

고향사랑기부제 500만 원, 취약계층을 위한 선풍기 213대 기부

방수옥 기자 승인 2024.05.17 17:18 의견 0

서구청 제공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가 17일 ㈜고혼진리퍼블릭(대표이사 고양필)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인 500만 원과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선풍기 213대(2,300만 원 상당)를 기부받았다.

서구는 기부받은 선풍기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천받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홀몸 어르신 등 저소득 소외계층 213 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기탁식에서 고양필 ㈜고혼진리퍼블릭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지역 청년 작가인 ‘이민서’ 작가의 미술작품을 선정해 지역 청년 예술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선한 영향력의 의미를 더했다.

고양필 대표이사는 “기업의 이윤은 결국 사회에서 나오며 그 결과 ㈜고혼진리퍼블릭이 큰 성장을 이뤘다”라며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 싶어 기부하게 됐고,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을 두고 열심히 참여하겠다 “라고 말했다.

서철모 청장은 “고양필 대표의 소중한 기부에 감사드리며, 착한 리더의 선한 영향력이 우리 지역 전반에 온기를 불어넣을 것”이라며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과 주민의 복리 증진 등 기부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해당 지자체에 주소를 두고 있지 않은 개인이 연간 500만 원 한도에서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서구는 답례품 목록에 서구 지역 청년 작가 미술작품을 포함하여 지역사회 청년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