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도서관 7~8월의 북큐레이션

박선이 기자 승인 2024.06.30 15:11 의견 0

한밭도서관


대전시 한밭도서관은 시민들이 보다 쉽게 책을 선택하여 독서의 의미와 즐거움을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다양하게 선별한 7~8월의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7월 주제는‘트렌드’로 빠르게 변화하는 새로운 기술 발전과 미래 트렌드를 관찰하면서 급격한 사회변동에 적응을 돕는 도서로 꾸며졌다.

8월 주제는‘오싹한 한여름’으로 무더운 날씨 흥미진진하고 스릴 넘치는 이야기로 지친 마음을 시원하게 식혀줄 도서로 준비했다.

‘당신이 한번쯤 읽어 볼 책’ 코너에서는 다양한 가치와 통찰을 제공하는 국내 및 해외 문학상 수상작을 소개한다.

또한‘당신의 마음을 두드린 책’ 코너에서는 대전을 생각하다는 주제로 대전과 관련된 주제를 통해 대전을 더 깊이 이해하는데 돕는 도서를 소개한다.

‘치매를 알아보다’ 코너에서는 치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을 돕는 도서를 소개한다

이 밖에도‘이달의 작가’ 코너에서는 의미심장한 주제를 단단한 서사를 사용해 설득력 있게 표현하는 ‘백수린’ 작가의 대표작을 소개한다.

‘사서가 직접 고른 추천도서’,‘우리 대전 같은 책 읽기 선정도서’ 코너도 함께 운영하며, 이들 북큐레이션 자료는 한밭도서관 제2자료실에서 열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밭도서관은 격월로 시의적절하고 의미 있는 주제로 도서 선택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북큐레이션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