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전 직원 대상 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데이터 분석 사례 등 교육,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기대

방수옥 기자 승인 2024.07.16 19:01 의견 0

중구청 제공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16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의 디지털 관련 역량 강화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에 발맞춰 직원들의 데이터 기반 행정에 대한 이해도 및 활용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교육은 효과적인 진행을 위해 직급별로 오전 10시(6급)와 오후 2시(7급 이하) 두 차례로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각 직급별로 요구되는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데이터 기반 행정 개념 및 이해 ▲ 중구 데이터 분석 사례 ▲ 데이터 관련 사회 이슈 및 동향 ▲ 중구 데이터 기반 실증사업(재난 현장대응 융합 협업시스템) 등의 교육이 진행되었다.

또한, 중구는 이번 교육 외에도 지속적인 데이터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정기적인 교육과 워크숍, 외부 전문가 초청 강연 등을 통해 직원들이 최신 데이터 기술과 방향을 습득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과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정책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행정을 통해 중구에 기분 좋은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