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시재생 행정협의회 개최

방수옥 기자 승인 2024.09.23 14:51 의견 0
중구청에서 진행된 도시재생 행정협의회 회의사진


대전 중구는 23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도시재생 인정사업 계획 및 활성화 계획의 성공적인 추진과 부서 간 업무협의를 위해 ‘도시재생 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발전과 도시재생을 위한 계획수립과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구성된 도시재생 행정협의회는 관련 부서 간 협력과 교류를 통해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부서별 의견을 검토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는 김제선 중구청장을 비롯해 관련부서 실‧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하여 올해 공모 추진 중인 부사동 도시재생 인정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안) 세부내용을 공유하고 사업대상지 내 기초생활을 위한 기반시설이 부족한 점에 대한 각 부서의 전문적인 의견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부사동은 청년인구가 감소하고 고령인구가 늘어나는 대표적인 지역”이라며“도시재생 인정사업을 통해 고령인구를 위한 프로그램과 공간을 조성하여 부사동 뿐만 아니라 중구 전체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는 부사동에 사회간접자본 생활시설 조성과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 성공적인 도시재생 추진을 위해 9월 중 부사동 도시재생 인정사업 계획(안)을 공모사업에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