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2. 다함께 미래선도도시 유성을 말하다

- 유성구, 주민?전문가 분과토론회 개최 -
- 구민과의 공감?소통으로 공약실천을 위한 실행력 제고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09.05 18:01 의견 0
지난달 3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분과토론회가 개최/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업에 대해 전문가 및 구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8월 26일과 31일, 9월 5일 총 3회에 걸쳐 ‘민선8기 공약사업 분과토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구는 그동안 실행력 있는 민선8기 구정 로드맵 수립을 위해 지난 6월 구청장과 실무자 간 타운홀 미팅을 시작으로 7월말 공약사업 실무검토보고회를 개최했고, 일부 공약사업 대한 세부적인 검토를 진행하여 8월 공약 실천계획서 초안을 수립하였다.

이번 토론회는 공약실천계획(안)에 대하여 3개 분과(자치‧교육‧문화, 주민복지, 생활환경‧안전도시)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주민‧전문가 20여명이 참여해 구민의 입장에서 공약사업의 적정성 및 문제점을 점검하고, 자율토론을 통해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향후 구는 토론을 통해 도출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실천계획에 반영하여 9월 말까지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하고, 10월 초 공표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은 소통과 협력을 통해 주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앞으로 실효성 있는 공약실천을 통해 더 좋은 미래선도도시 유성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