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소방서 증축공사 설계 착수

- 도 종합건설사업소, 21일 설계용역 착수보고회…추진 현황 공유 -

김종진기자 승인 2022.10.21 20:27 의견 0
금산소방서 증축공사 설계 착수 보고회/충남도 제공


충남도 종합건설사업소는 21일 사업소 소회의실에서 ‘금산소방서 증축공사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공공건축가, 관계 공무원, 용역사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보고회는 착수 보고, 자문 및 의견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지난달 설계 공모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된 설계 용역사 종합건축사사무소창이 당선안 및 개선방안, 건축설계 용역 추진 일정, 건축 인허가 등 관련 사항을 보고했다.

설계용역은 3억 647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이달부터 내년 6월까지 추진한다.

금산소방청사 조감도


이번 증축공사는 금산소방서의 소방 조직 여건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기존 금산소방서는 현장 대응(긴급출동) 동으로 이용하고 새로 증축하는 동은 행정·교육 동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증축 규모는 지하 1층∼지상 4층(연면적 약 2300㎡)이고 오는 2024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내년 11월 착공하며, 총사업비 79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현재 본 사업은 공유재산 관리계획, 공공건축 심의 등의 행정절차를 완료한 상황이다.

도 종합건설사업소 관계자는 “기존 청사에 행정·교육 동을 증축하는 만큼 금산소방서가 다양한 소방·행정을 지원하는 복합소방청사가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