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공설장사시설(정명각) 무연고영령 위령제 실시

- 무연고 2229기 영령의 넋을 위로하고 명복 기원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10.21 20:33 의견 0
제례행사중 강신례를 올리고 있는 이응우 시장/계룡시 제공


계룡시는 지난 20일 관내 두마면에 위치한 공설봉안당 정명각(두마면 제1산단로 132)에 안치된 무연고 영령 2229기의 넋을 위로하기 위한 위령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그동안 시에서는 매년 공설봉안당인 정명각과 (재)대성공원묘원 내 무연고 총분에 안치되어있는 영령을 달래고 고인의 명복을 기원하고자 실시됐으며, 행사는 전통적 제례 방식에 따라 이응우 시장을 제주로 신을 모시는 강신례, 첫 잣을 올리는 초헌례, 축문 낭독 등 순으로 엄숙하고 경건하게 진행됐다.

새마을운동계룡시지회가 주관한 이번 위령행사는 이응우 시장, 김범규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이상표 새마을운동계룡시지회장과 지역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위령제는 후손이 없거나 연고를 찾을 수 없어 공설장사시설인 정명각과 무연고 총분에 안치되어있는 무연고 영령 2229기의 넋을 위로하고, 지역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열렸다”며, “앞으로도 공설봉안당 운영 및 이용객 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지난 8월 정명각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공설장사시설에 대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시설개선 및 주변 정비 공사를 완료한 바 있으며, 보다 전문적인 관리를 위해 대성공원묘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다.

정명각 이용 관련 문의는 대성공원묘원(☎042-585-0536)에 하면 된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