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4차 산업혁명 시대 선도 인재 양성 팔 걷어

- 오는 23일까지 청소년 드론교실 ‘너의 미래를 드론에 담아 드림’ 운영

방수옥 기자 승인 2023.09.05 15:27 의견 0

대덕구 청소년들이 청소년 드론 교실‘너의 미래를 드론에 담아 드림(Dream)’에 참여해 드론 조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드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제고하고 차세대 과학기술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2023년 청소년 드론교실‘너의 미래를 드론에 담아 드림(Dream)’을 운영한다.

5일 대덕구에 따르면 청소년 드론교실은 오는 23일까지 대화초등학교, 신탄진중학교 등 2개 학교를 대상으로 지역 내 위치한 로봇드론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드론 조종 교육 △드론 코딩 교육 △드론 조립 교육 △드론 진로 탐색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드론 축구 경기를 통해 학생들의 협동심과 드론에 대한 친밀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교육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참가 학생들의 가족들이 함께 드론을 조립하고 조종해 보는 드론 체험 행사를 마련해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우리 대덕구 청소년들이 차세대 미래기술 산업의 선두 주자가 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