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오늘은 아빠랑 놀자!
- 다음달 13일, 14일 하기숲 캠핑장에서 유성 라떼파파 개최
- 아빠의 육아참여 Up! 바람직한 육아문화 Up!
방수옥 기자
승인
2023.09.19 14:39 | 최종 수정 2023.09.19 14:40
의견
0
대전 유성구는 다음달 13일과 14일 두 차례에 걸쳐 하기숲 캠핑장에서 유성 라떼파파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라떼파파는 라떼를 손에 들고 유아차를 끌고 다니는 육아에 적극적인 아빠를 의미하는 말로, 남녀 공동 육아 문화가 자리 잡은 스웨덴에서 유래된 말이다.
행사는 아빠의 육아 참여를 독려하고 각 가정에 다양한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자녀와 함께 텐트 꾸미기 △인구교육(저출산 및 육아문화) △체험활동 △나도 요리사 △전문 MC와 함께하는 캠프파이어(레크리에이션 포함)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여신청은 초등학교 1~3학년 자녀를 둔 ‘아빠’라면 누구나 오는 9월 29일까지 유성구청 홈페이지에 있는 서식을 이메일(genekim0415@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구는 신청기간이 지난 후, 컴퓨터 추첨방식으로 참가자를 선정해 다음달 4일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정용래 구청장은 “육아는 부부 공동이 감당해야 하는 책임과 권리로, 아이들은 엄마 효과뿐만 아니라 아빠 효과도 누려야 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해 라떼파파가 되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