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문창전통시장, 달빛 아래 즐거운 야시장으로 초대합니다!

- 27일 오후 4시~9시, 문창전통시장 남문 일원에서 챔피언 야시장 개최
- 주민과 상인이 함께하는 플리마켓 등 볼거리, 먹거리 '다채’

방수옥 기자 승인 2023.10.25 12:34 의견 0

문창 '챔피언 야시장' 포스터


대전 중구는 오는 27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문창전통시장 남문 일원에서‘챔피언 야시장’이 열린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문창전통시장 상인회(회장 김지헌)와 문창시장 첫걸음사업 추진단(단장 오병조), 문창동 별빛봉사단, 놀이광대 사회적협동조합이 협업하여 기획한 이번 행사는 ▲체험부스 ▲플리마켓 ▲노래자랑 ▲통기타‧트로트 공연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마련된다.

문창전통시장은 지난 8월에 1차 야시장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주민과 상인이 화합하여 준비한 행사에 한여름 늦은 밤 시간까지 테이블이 모두 찰 정도로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2차 야시장 행사 역시 문창시장 상인회(먹거리존), 문창동 별빛봉사단(놀거리존), 놀이광대 사회적협동조합(볼거리존)이 기획 단계부터 소통하고 협업해 마을과 시장이 상생하는 행사로 준비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편, 구는 행사에 앞서 안전관리와 최근 논란이 됐던 바가지요금 근절 등을 위해 지도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며, 야시장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광신 청장은“지난 여름 성황리에 마친 야시장 행사를 낭만이 있는 가을밤에 다시 선보이게 되었다.”라며“즐거움과 낭만이 있고 웃음이 넘쳐나는 문창 야시장에 오셔서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