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4일 공동체 한마당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 팡파르
- 동춘당 역사공원 일원서 개최… 지역 공동체 홍보·체험 행사·무대 공연 등 선봬
방수옥 기자
승인
2023.10.31 16:01
의견
0
대전 대덕구공동체지원센터는 오는 4일 동춘당 역사공원에서 대덕구공동체한마당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 공동체와 주민들 간 소통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 그루경영체 등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동체와 지역 연계 기관에서 홍보 및 체험 부스를 마련해 각 공동체 홍보와 우드 팬시, 컬러 비즈, 인생컷 포토이벤트, 폐목재 옷걸이 제작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공동체가 펼치는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진다. 좋은 마을 관악단의 5중주 공연을 시작으로 △신나는 가요 장구 난타 △클래식 기타 연주 △가요앙상블 7인의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며, △빛나는 실버 연극 △숲깨비의 건강한 어린이 인형극 등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도 준비돼 전 세대가 함께 무대를 즐길 수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주거, 교육, 보육 등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 공동체의 필요성과 역할이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하반기 대덕구 공동체 한마당을 통해 나눔과 연대에 기초한 공동체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