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2023 평생학습 동아리 성과 공유

- 미술 공예 작품 전시·무대 공연·체험 부스 등 운영 호평

방수옥 기자 승인 2023.11.02 17:13 의견 0
대덕구 평생학습 동아리가 신탄진도서관에서 열린 성과공유회에서 공연을 하고 있다./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신탄진도서관에서 개최한 2023 대덕구 평생학습 동아리 성과공유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배움과 학습의 놀이터! 동아리 맛집 대덕구’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평생학습 동아리 구성원 및 학습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복을 재활용한 플라워 아트 공예, 색연필 아트, 어린이 작가의 가을 전시회 등 다양한 미술 공예 작품 전시를 통해 그동안의 학습 성과와 경험을 공유했다.

또한 기타, 오카리나, 아코디언, 뮤직난타, 풍물놀이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공연과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키링만들기, 방향제 만들기, 감성 손글씨 엽서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를 운영해 학습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평생학습동아리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구성해 함께 배우고 토론하는 집단으로, 대덕구에는 문화예술, 인문 분야 등 총 51개 동아리에 474명이 소속돼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꾸준한 배움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배움의 장을 조성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평생학습 동아리 구성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2024년에는 평생학습관 개관을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대덕구의 평생학습 문화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