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센터 개소 10주년 기념식 개최

- 사업 성과·센터 개발 교육 자료 등 전시… 최 구청장,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 당부

방수옥 기자 승인 2023.11.02 17:19 의견 0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1일 한남대학교 56주년 기념관 중회의장에서 열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센터 개소 10주년 ‘대덕구와 함께 한 10년간의 이야기’ 기념식에서 관계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는 대덕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센터 개소 10주년을 맞아 한남대학교 56주년 기념관 중회의장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에는 최충규 대덕구청장, 이광석 한남대학교 총장, 산학협력단장, 대덕구 내 어린이급식소 기관장, 어린이, 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년간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센터(이하 센터)의 사업 성과와 센터에서 개발한 교육자료 및 교구, 등록급식소 어린이들의 그림 콘테스트 작품 전시 등으로 꾸며졌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먹거리 섭취와 위생관리를 위해 지난 10년간 힘써주신 대덕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 7월부터는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 통합 운영을 통해 어린이는 물론 어르신과 장애인분들의 급식 관리도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안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이 제공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덕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센터는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영양 관리 수준 향상을 목표로 지난 2013년 문을 열었다. 지난 7월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 통합해 운영하고 있으며, 위생·영양 순회 방문지도, 식단 및 레시피 개발, 급식 관계자 교육 등 어린이, 사회복지시설 급식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와 각종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