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민관협력 배달앱 '당겨요' 여민전 사용해요

지역화폐 여민전 결제 서비스 연계… 캐시백·쿠폰 제공 등 혜택 풍성

박선이 기자 승인 2024.04.05 13:44 의견 0

세종시청사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5일부터 민관협력 배달앱 서비스 ‘당겨요’에 여민전 결제 서비스를 개시한다.

앞서 시는 고물가로 어려워진 가계 경제와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민관협력 배달앱을 지난 1월부터 운영해 왔다.

‘당겨요’는 2%의 낮은 중개수수료와 빠른 정산, 이용 금액 일부 적립과 지역화폐 여민전 결제가 가능해 가맹점과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신규가입회원에게 최대 1만 원 쿠폰을 제공하며 오는 30일까지 주문 시에는 2,000원 할인쿠폰을 무한 발행한다.

가맹점에게는 배달플랫폼 입점비·광고비 무료 혜택, 입점교육, 현장지원 체계 마련 등을 통한 진입 애로 해소 등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특히 대형 배달플랫폼 이용 수수료가 6.8~15%인 것을 고려하면 ‘당겨요’의 중계수수료는 2%로 매우 낮아 지역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당겨요’ 가맹은 사장님 라운지(https://boss.ddangyo.com/join)를 통해 바로 등록할 수 있다.

또 소비자들은 ‘당겨요’ 앱에서도 여민전 온라인 결제를 통해 7%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 지역 내 소비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소비 진작을 위한 수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