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민선 8기 공약 및 핵심과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8기 공약사업 5대 분야 49개 사업 98% 정상 추진 중, 임기 내 완료 목표
방수옥 기자
승인
2024.01.23 12:15
의견
0
대전 동구는 2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 및 핵심과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주요 사업을 꼼꼼히 점검했다.
박희조 구청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날 보고회는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과 핵심과제의 그동안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부진한 사업에 대한 문제점과 향후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 청장의 민선 8기 공약사업은 5대 분야 49개 사업으로, 현재 완료 9건, 정상추진 39건, 일부추진 1건 등 전체사업 중 98%가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구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 설립 ▲대전형 통합건강복지거점센터 건립 ▲산내동 다목적 체육관 건립 등은 임기 내 마무리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속도감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장기적 공약은 국·시비 예산 확보 방안을 강구하는 등 전략적인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중앙부처와 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해 다각도로 해결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올해는 민선 8기의 반환점을 맞이하는 해로, 공약사업 및 핵심과제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야 하는 해”라며 “오늘 보고회를 통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공약 이행도를 높여 임기 내 모든 사업을 완료하여 구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지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