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국세청 (사)한국창업보육협회와 업무협약

- 창업자 역량강화 및 성장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

방수옥 기자 승인 2022.10.24 17:09 의견 0

대전지방국세청 (사)한국창업보육협회와 창업자 역량강화 및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대전지방국세청 제공


대전지방국세청은 (사)한국창업보육협회와 24일 창업자의 세무역량 강화 및 지속적인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협약식에는 이경열 대전지방국세청장, 이광근 (사)한국창업보육협회 회장을 비롯해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소득세 법인세 신고기간에 정기적으로 세금교실을 운영하고, 세정지원제도 등 국세행정 안내 및 세금에 대한 고충·불편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창구가 마련되었다.

국세청과 민간 세무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세금교실에서, 국세청은 증명발급·전자신고 등 홈(손)택스 이용방법 및 세금 신고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영세납세자지원단 소속 나눔세무사·회계사는 기초세법 및 공제·감면 등 창업자에게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고 세금문제에 대한 개별질의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이경열 대전지방국세청장은 "다양한 창업자·소상공인 지원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온·오프라인 세금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고 밝히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단체의 교육수요와 납세자의 편의를 고려한 세금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창업에 도전하는 많은 분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