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에 나타난 3m 세종대왕 피겨 만나보세요!

한글문화특별기획전…10월 한 달간 플레이모빌 협업 피겨 선봬

박선이 기자 승인 2024.10.06 16:51 의견 0

플레이모빌 세종대황포토존/ 세종시 제공


10월 한 달간 3m 높이의 거대 세종대왕 피겨를 세종시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센터 지하 1층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대한민국 문화도시’ 예비 사업으로 진행된 ‘한글문화특별기획전’에서 독일의 세계적 완구사인 플레이모빌과 협업을 통해 세종대왕 피겨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한글문화특별기획전은 ‘세계를 잇는 한글문화도시, 세종’을 슬로건으로, 10월 한 달간 세종시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센터,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작은 미술관, 박연문화관 등 세 곳에서 열린다.

특히 3m 높이의 세종대왕 피겨는 스타벅스, 대한항공 등과의 협업으로 큰 사랑을 받은 독일의 완구 회사 플레이모빌과 협업을 통해 설치돼 시민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글문화특별기획전에 방문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세종대왕 피겨와 함께 일월오봉도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또 해당 전시장 1층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문자인 한글로 가꿔진 세종시의 미래를 엿볼 수 있다.

지하 1층과 교육실에서는 한글 자모음 자석놀이, 한글 도장 그림일기, 세종대왕 배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다.

최민호 시장은 “한글문화특별기획전은 한글을 이용해 얼마나 다양한 창작물이 탄생할 수 있는지 잘 보여주는 전시”라며 “우리 시가 지속 가능한 한글문화 산업의 요람으로 발전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