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2024 지방자치 콘텐츠‘교육·청년 부문’대상 수상
청소년 창의과학아카데미 사업으로 대상 선정 쾌거
방수옥 기자
승인
2024.11.28 16:57
의견
0
대전 서구는 2024년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대전 서구 창소년 창의과학아카데미’ 사업으로 교육·청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의 현안을 풀어내는 우수한 정책과 혁신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지방자치TV·한국지방자치학회·한국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등 6개 기관이 후원하는 대회이다. 올해 교육 청년 부문 대상을 수상한 자치단체는 전국에서 4곳으로 대전에서는 서구가 유일하다.
‘서구 청소년 창의과학아카데미’ 사업은 창의적 과학 인재양성과 취약계층 청소년의 과학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국립중앙과학관을 비롯한 대덕특구 출연연 등 지역사회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인프라를 연계해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하는 창의과학교실,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창의과학관, 대덕특구 탐방,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이루어지는 1박2일 창의과학캠프가 있다.
서철모 청장은 “이번 수상은 명실상부 최고의 교육도시로서 우리 지역의 과학 인프라와 창의적 과학 인재 양성을 연계해 기획된 서구만의 특색있는 교육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라며 ”앞으로도 미래 창의·융합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환경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B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